(요약: 케이스에 5점 스마트톡에 1점 줌)정말 예쁩니다⋯ 색감 모니터로 보인 그대로인 것 같구 만듦새 넘넘 좋구 맥세이프 스마트톡이 넘 영롱해요⋯ 넘 만족해요!! 그런데 스마트톡이 야악간 얕?다고 해야 하나 뽑하고 뽑았을 때의 길이가 길진 않아서 (제가 이게 두 번째 쓰는 거라 이게 규격외인지 아니면 표준 규격인지는 몰르겠음) 손구락으로 끼워 잡았을 때 쫌 좁다…는 느낌이 듭니다 (손이 큰 편이고 뼈가 굵긴 함) 그립감이 별로라는 말이 뭔지 알겠는⋯- 스마트톡 일주일 사용 후기 -ㅠㅠ 처음 받았을 땐 좀 짧게 꺼내?지긴 하는데 그래도 쓸 만하네~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불편해요 손가락이 쫍아요⋯ 정말 예쁜데 그립감이 너무 안 좋습니다⋯ 그냥 그 맥세이프 부품?(투명하고 스마트톡 넣뺐 기능 하는 그거) 따로 사서 옮겨 붙일까 고민됩니다⋯ +와 일주일 썼는데 손목이 아작나서 걍 뗏어욤,,스마트톡 개선하시고 AS?도 가능하시면 부디 연락 주시길,,++타사 제품이랑 비교해봤는데 확실히 좁?짧?작?더라고요 전 손가락이 다 안 껴져서 편하게 잡을 수가 없어요ㅠ.ㅠ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가 되시길⋯ 케이스는 5점인데 이거때매 3점 줌-그리고 맥세이프가 엄청 강하진 않아요 그치만 전에 쓰던 게 왕짱 강력한 거였어서 그렇지 이정도면 약한 것도 아니긴 하고 쏘쏘한듯⋯ 절대 그냥 떨어지진 않습니당예쁜 제품 만들고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💚💛💚💛